본문 바로가기
일상

창문형 에어컨 비올때 사용해도 문제 없나요?

by 핏짜리아 2022. 7. 14.

 

 

창문형 에어컨 비올때 어떡하죠?

 

더워 죽겠는데 거실에만 에어컨 있고 작은 방에도 놓고 싶은데 비싸고 실외기 설치때문에 고민되고 창문형 에어컨 제격인거 같긴한데.. 비올때 어떡하죠?  라는 분들...

걱정하지 마세요!!

 
 

 

창문형 에어컨이란?

실외기가 일체형인 제품으로 공간이 협소하거나 실외기를 따로 설치하기 어려운 공간사용하도록 설계된 제품이에요!

 

창문형 에어컨 비올때

위 사진처럼 프레임을 부착하고 위아래 나사고정 후, 제품을 부착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요즘같이 수요가 많은 여름에 최소 한달은 기다려야 배송이 되는 스탠드형에 비해 1~2일이면 수령할 수 있어 빨리 필요하신분들한테 적합합니다. 가격도 일반 스탠딩 제품에 비해 반값정도 한다고 해요

 

창문형 에어컨 비올때 사용해도 되나요?

요즘 정말 날씨가 이상해졌습니다. 비가 하루에 몇번씩 오는지 습하고 덥고 아주 힘들어요.

 

이런 말도안되는 폭염에 선풍기밖에 없으면 짜증도 나고 왜 이러고 사나 현타도 옵니다.

비올때 창문형 에어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비오면

제품 자체가 방수형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비올때 사용하여도 문제 없고 창문밖으로 돌출정도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시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삼성 창문형 에어컨

 

물론 혼자서 설치하는것도 가능하지만 설치기사님이 와주실수 있다면 더욱더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제품 다 보고 사용하는 지인들에게 물어도 봤는데요 성능면으로는 다 비슷한거 같아요.

결국은 가격을 봐야하는데 가장 유명한 삼성과 파세코를 비교하자면....!!!

 

삼성 제품이 파세코보다 2만 3천원 더 싸요! 삼성 제품은 설치까지 포함인데도 더 싸네요;;

 

구매를 고민하신다면 메이저 브랜드 사는걸 추천드려요! 서비스센터가 전국에 있는것도 편리하고 1등급 에너지효율 제품은 에너지공단에서

환급도 해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