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_투자자산운용사

2021년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수기 (feat. 제 점수는요....)

by 핏짜리아 2021. 2. 15.

드디어 투운사 스트레스에서 벗어났습니다!!! 

 

 

드디어!!!! 합격!!!!

 

 

 

 

저는 앞선 블로그에 말했다시피 금융권에 종사하면서 투운사 자격증 하나없는 직장인이었습니다..

 

ggexodus.tistory.com/1?category=833775

 

코로나가 방해한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 취득 : 제발 그만 취소해라! (feat. 1월 31일 투자자산운용

2021년 1월 나의 첫 목표는 투자자산운용사, 일명 투운사 자격증 취득이다. 금융권에 종사하는 직딩은 당연히 가지고 있겠거니 하는 그 자격증... 아직도 없다...ㅎㅎ 작년 3월, 6월, 11월 시험이 있

ggexodus.tistory.com

블로그에 매일 공부하겠다고 올려놓고 정작 공부한 날수는 2주가 안되네요.. ㅎㅎ

 

직장 다니면서 공부하기 정말 쉽지 않았어요..

 

사실 투운사 공부한다고 책 산게 2019년도인데 2021년 1월에 합격 수기를 쓰게 될줄 누가 알았을까여..ㅎㅎ

 

그래도 장장 한 달을 투운사 시험 공부에 쏟았고 결과는

 

합!! 격!!!!

 

결국엔 땄네요 ㅎㅎ

 

 

확실히 1회독을 빠진 부분없이 하고 간게 가장 큰 부분인듯 합니다...

 

그리고 이번 시험이 쉬웠던거 같아요...! 

 

해커스 문제집에 있던 기출문제와 겹치는 문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작년 코로나로 인해서 시험 취소도 많이 됬었고 ㅜㅜ

 

거리두기로 인해서 응시 인원도 줄어서 합격자 정원 채우려고 쉽게 냈을거라는 의견이 있긴 했습니다..

 

 

 

 

 

일단 합격증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ㅎㅎ

 

 

2021년 1월 투운사 시험 합격증

 

그리고 솔직히 말씀드렸다시피.....

 

 

 

제가 공부를 그렇게 열심히 많이 하진 않았어요 ..

 

사실 ..

 

딱!

 

합격할만큼만 했습니다.

 

이거 막 100점 맞아야되는 시험 아니잖아요 ㅎㅎ

 

100점 만점에 70점부터 합격증을 줍니다..

 

제 공부 방법은 제 블로그에 나와있듯이

 

1회독하면서 ...

요점정리 및

 

실전문제 오답정리... 그리고

 

시험 보기 2일 전부터 문제집의 기출문제 3회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전날에는 밤새고 문제집의 2 ~ 3회 기출문제 풀고 갔습니다..

 

벼락치기가 답이다!

 

평소에는 슬렁슬렁 문제집 한번 읽으면서 요점정리하다가 막판에 엄청 벼락치기를 한거에요 ㅎㅎ

 

 

그리고 저는 서울 사는데 시험장이 대전이었습니다... ㅜㅜ

 

 

5시 반에 잠들고 7시에 일어나서 서울역가서 ktx 타고 대전가서 시험보고 왔습니다..

 

공부를 많이 안했었고..

 

대전에 왕복 약 5만원 ktx 타고 갔는데 떨어지면 창피하니까.. 

 

아무한테도 시험보러 갔다고 얘기 안했는데...

 

 

 

결과는 합격...

 

 

 

 

 

 

그리고 제 점수는여......

 

 

 

70점으로 합격 ㅋㅋㅋㅋㅋㅋㅋㅋ

 

70점이 통과 하한선인데

70점 받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게 말하면 효율적으로 공부를 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CFA 시험 볼때도 pass 점수 바로 위 점수로 합격했는데

투운사는 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ㅎㅎㅎㅎ

 

70점부터 합격인데 70점으로 합격 ㅎㅎㅎㅎㅎㅎㅎㅎ

 

 

정말 아슬아슬 했네요.. ㅋㅋㅋㅋ

 

 

 

제가 투운사 공부한다고할때 선배들이 효율적으로 하라면서 70점대 초반으로 합격했다고 자랑했었는데

 

 

어쩌다보니

 

제가 다 이겼네요 ㅎㅎ

 

제 점수는 못이기죠 :)

 

 

이 블로그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제 운이 닿기를 바라면서 ...!

 

효율적 공부가 되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투운사 시험 당일 후기도 곧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