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리뷰

영화 화니 페이스 Funny Face 오드리 햅번 프로필 결혼 아들 일생

by 핏짜리아 2022. 9. 14.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최근에 본 넷플릭스 영화 화니 페이스 (Funny Face)에 나온 여주인공 오드리 헵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화니 페이스는 오드리 헵번이 책과 철학에 파묻혀 사는 서점 직원으로 나오는데 우연히 마주친 잡지 사진작가와 사랑에 빠지게 되는 내용입니다. 오드리 햅번이 나오는 영화 중에 말도 안 되게 웃긴 춤을 춰서 영화 내내 빵 터졌습니다. 영원불멸의 패션 아이콘이자 휴머니스트인 오드리 헵번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봅시다. 

영화 화니페이스 오드리 햅번

 

화니 페이스 Funny Face 줄거리 및 리뷰

그냥 넷플릭스에 오드리 햅번 검색하다가 발견한 영화입니다. 화니 페이스는 1958년 개봉한 미국 할리우드 영화로 그 시절에 나오는 오드리 햅번의 영화가 그러하듯이 나이 어린 여자와 중년 남자의 사랑을 그린 영화입니다. 이해는 할 수 없지만 남자주인공은 지금으로 치면 성추행에 해당하는 처음 만난 한참 어린 서점 직원에게 입맞춤을 합니다. 그리고 뻔뻔한 멘트를 날리죠.

화니페이스 오드리햅번

"네가 키스 당하고 싶어 하는 것 같아서."

 

입맞춤을 당한 조(오드리 햅번)은 사랑에 빠집니다. 무려 30살 차이가 나는 중년 아저씨에게 20대 젊은 여자가 한눈이 반하는 설정입니다. 이 말도 안되는 나이 차이의 미스캐스팅은 좀 기분이 이상하지만 뮤지컬을 그대로 영화화한거라 뮤지컬의 주연배우를 그대로 기용하면서 생긴 컨셉 미스라고 합니다. 영화 화니페이스의 남자주인공은 뮤지컬의 대가로 프레드 아스테어라는 배우입니다. 

 

사랑에 빠진 조는 사진 작가 딕의 설득당해 파리에서 모델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 뒤로 조가 삐지면 딕이 조가 머무는 호텔 앞에 가서 춤춰주고 조는 술 취하면 춤추고 그러다가 갈등이 생겼다가 결국엔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됩니다.

영화 화니페이스 오드리햅번

영화 자체로만 보면 컬러감도 너무 이쁘고 당시의 패션을 옅볼수 있어서 흥미롭습니다. 

 

 

오드리 햅번 프로필 일생

오드리 햅번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드리는 키 170cm에 평생 몸무게 50kg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오드리 햅번은 1929년 5월 4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태어났습니다. 죽기 전까지 유니세프 홍보대사로 일하며 자선 활동을 하다가 1993년 1월 20일 63세의 나이로 사망하였습니다. 영국인 아버지와 네덜란드 귀족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오드리는 부모님의 이혼으로 인해 어머니와 영국에서 살게 됩니다. 

 

오드리의 아버지 조지프는 세계 2차대전 이후 파시스트 혐의로 반역죄로 기소되었고 이후 더블린으로 이주했다고 합니다. 스타가 된 오드리 햅번은 아버지가 파시스트라는 사실을 숨겨야 했다고 합니다.

 

오드리 헵번은 네덜란드에서 주로 유년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독일이 쳐들어와서 평화는 깨졌고 외가 친척들과 레지스탕스 활동을 하게됩니다.

1945년 전쟁이 끝나고 오드리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발레를 시작합니다. 전쟁 동안 여남작이었던 어머니 엘라는 가난해졌고 가정부 일을 하면서 오드리 헵번을 지원했습니다. 

 

1948년 오드리 헵번은 Dutch in Seven Lessons라는 영화에 출연하며 데뷔합니다. 그 해에 발레 장학금을 받고 모델일도 하고 코러스걸도 하면서 생계를 이어갔습니다.  

1953년 '로마의 휴일'이라는 영화가 오드리 헵번을 스타덤에 올려 놓습니다. 그 뒤 각종 상들을 수상하면서 '사브리나', '화니페이스', '하오의 연정' 등을 촬영하며 스타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갔습니다. 1961년에는 그녀를 영원불멸의 아이콘으로 만들어준 '티파니에서 아침을'이 개봉되었습니다. 그 뒤로도 많은 작품들을 찍으며 배우로서 활동을 계속해 나갔습니다. 

 

오드리는 은퇴 후 유니세프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지냈습니다. 그녀가 죽기 전까지 아프리카 소말리아에서 봉사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오드리 햅번 결혼 이혼 남편 아들

오드리 헵번은 여느 할리우드 스타와 같은 개인사가 있습니다. 1954년에 미국인 배우 멜 페러와 결혼하였으나 1968년 이혼하였습니다. 둘 사이에는 아들 션 헵번 페러가 있습니다. 1969년 그녀는 이탈리아 출신 정신과 의사인 안드레아 도티와 결혼합니다. 이 둘의 결혼 생활은 13년 만에 막을 내리고 이혼 절차를 밟습니다. 오드리 헵번과 도티 둘 다 바람을 폈대요. 언니 그렇게 안 봤는데... 여튼 둘 사이에는 루카 도티라는 아들이 있습니다. 

 

죽기 전까지 그녀는 네덜란드 배우인 로버트 월더스와 애인 관계였다고 합니다. 결혼은 하지 않았지만 무려 9년 동안이나 함께 했습니다.

 

오드리 햅번 죽음

1993년 1월 20일 결정암으로 사망하였습니다. 63세의 나이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 화니페이스와 여주인공 오드리 헵번에 대해 파해쳐 보았습니다. 영화는 노래도 좋고 그녀의 춤과 노래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색감도 무지 이쁩니다.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행복을 주는 오드리 헵번 영화 추천합니다.

 

 

 

댓글